Whiteship's Note


격조 있는 칼(나이프)질로 방울 토마토 먹기



아내가 어렸을 때 어느 나라 왕자(?)인지.. 누군지.. 격조 있는 집안의 친구에게 배운 칼질과 포크질을 저에게 전수해 주었습니다. 젓가락질만 어려운게 아니더군요. 나이프와 포크 놓는 위치, 방향, 잡는 법, 스프 떠 마시는 법, 포크 사용하는 법 등 @_@... 제대로 칼질 하려면 알아야 할 것들이 많았습니다.

0123456

일단 포크로 방울 토마토를 찍어 올 때 나이프로 받쳐서 튀지 않게 합니다. 그런 다음 반을 자를 때는 포크 정 중앙 사이로 나이프를 넣어서 가르고 나이프로 눌러서 포크를 빼냅니다. 여기서 먹어도 되지만 좀 더 칼질을 즐기려면 끄트머리 정리를 합니다. 포크로 찍고 나이프를 기울여서 끄트머리를 정리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은데 포크의 둥근 부분이 하늘을 향한 방향으로 하여 먹는 것이 올바른 포크 사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포크의 2/3 이상 입안에 넣으면 야만인 취급을 받는다고 하니.. 영국이나 프랑스에서 식사하실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도 혹시나 격조 있게 식사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한 번 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나름대로 재밌습니다. 다음에는 스파게티 먹는 법을 배워봐야겠습니다.

격조있는 식사법을 배워서 프랑스의 그럴싸한 식당에서 격조있게 식사를 하고 노트르담드 파리 오리지널 버전을 감상하고 오는 꿈을 꿔 봅니다. 캬~~
top

  1. Favicon of http://yourjeen.tistory.com/ BlogIcon aStRe 2009.03.11 16:50 PERM. MOD/DEL REPLY

    내 블로그에 올린게 훨씬 보기 편한것 같엉 ㅋㅋㅋ
    노틀담 빠리 보로 갑시다~ ^^ 별것도 아닌건데 뭐~!
    자기가 원한다면 호텔 풀코스 도전해 봅시다!
    주문부터 계산까지~!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3.11 17:02 신고 PERM MOD/DEL

    응 그러네~
    좋아 좋아 노틀담 빠리 보러 가자!!
    호텔 풀코스도 좋아~ㅋㅋ

  2. Favicon of http://yourjeen.tistory.com/ BlogIcon aStRe 2009.03.11 20:59 PERM. MOD/DEL REPLY

    내가 한가해지면 콜이얌~!
    ㅋㅋㅋㅋ 결혼하고 나면 한가해 질꺼니깐은...
    쫌만 더 기다려욤!

    Favicon of http://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3.11 22:33 PERM MOD/DEL

    ㅇㅇ결혼하면 바로 빠리가서 노틀담드 빠리 보는거야?
    ㅋㅋㅋ

  3. Favicon of http://toby.epril.com BlogIcon 토비 2009.03.13 22:52 PERM. MOD/DEL REPLY

    비슷한 문화의 뿌리를 가진 유럽과 그 영향을 받는 국가들에서도 식사예절과 도구의 사용은 다 제각각인데, 특정 방식이 "옳은"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좀 무리가 아닐까?
    그냥 권장되는 방식의 하나라고 말하는게 맞겠지.

    Favicon of http://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3.15 08:21 PERM MOD/DEL

    넹.. 그러네요.

    나이프도 날을 바깥쪽으로 두는지 안쪽으로 두는지 나라마다 다르다던데.. 권장하는 방법이라고 하는게 좋겠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