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역시 개발자는 모니터가 빵빵한듯...



진짜 집에 가려고 했는데;; 아주 특이한 분석자료가 있어서요..ㅋㅋ


1위인 1280이 요즘은 대세가 되서 그런걸지도 모르겠지만,
2위인 1680*1050 해상도로 거의 절반 가까이가 접속하셨네요..
세상에...

다들.. 그정도는 쓰시는군요. ^^
1680*1050 안쓰시는 분들만 조금 답답한 거죠 뭐.ㅋㅋㅋ


top

  1. Favicon of http://blog.lckymn.com BlogIcon Kevin 2009.09.23 21:03 PERM. MOD/DEL REPLY

    http://codemonkeyism.com/7-signs-work-software-company/
    :)
    저도 더 좋은 컴에 듀얼 모니터 써야 하는데... ㅠ_ㅠ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23 22:45 신고 PERM MOD/DEL

    A company should respect their developers. As with good tools, decent hardware helps developers to turn more requirements into working code.

    이거로군요.ㅋㅋㅋ

  2. Favicon of http://toby.epril.com BlogIcon 토비 2009.09.23 23:04 PERM. MOD/DEL REPLY

    모니터가 커질 수록 본 업무 외에 딴 짓을 많이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23 23:21 신고 PERM MOD/DEL

    네. 들어본 것 같아요.

    근데 듀얼은 정말 필요한 듯.. 한쪽에는 이클립스 띄우고 한 쪽에는 브라우저 띄우고ㅋ

  3. Favicon of http://parksk.tistory.com BlogIcon 박상근 2009.09.24 02:41 PERM. MOD/DEL REPLY

    이전에 스던 15.4 인치 노트북 해상도가 1680*1050 이었습니다. ㅎㅎㅎ
    여기에 20.1 인치 와이드 모니터를 듀얼로 썼었는데,
    노트북이 너무 무거워서 12.1인치로 바꾸고서, 이것과 20.1 와이드 모니터로 듀얼 구성중입니다.

    아무래도 개발 하려면 듀얼 모니터가 필수겠죠.
    개발툴 외에 메신저, 뮤직플레이어 등을 따로 둘 모니터가... :D

    Favicon of http://whiteship.me BlogIcon 기선 2009.09.24 09:25 PERM MOD/DEL

    네;; 맞아요. 기타.. MySQL 어드민을 띄우든, PgAdmin을 띄우든. 조그만 창으로 뜨는 것들을 모아둘 모니터도 하나 필요한 듯..

    결국은.. 모니터가 세 개정도는 있어야...ㅋㅋ

  4. Favicon of http://www.value25.com/ BlogIcon 쌈바스 2009.09.24 20:30 PERM. MOD/DEL REPLY

    전 본체는 아주 저렴한걸로 하는 대신 모니터는 17인치 CRT에서 26인치(1920*1200) 바꾸니

    너무 좋더라구요~ 꼭 전세에서 내 집 생긴 기분이랄까요~허허 (조금 자랑했습니다.^^:;)

    Favicon of http://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24 23:33 PERM MOD/DEL

    헉... 26인치.. 듀얼 모니터 필요 없겠네요!!

  5. Favicon of http://deuxksy.tistory.com BlogIcon 김석영 2009.09.24 20:45 PERM. MOD/DEL REPLY

    전 71명중에 1명 이랍니다!~ 훗 나의 눈은 소중 하니깐!~

    Favicon of http://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24 23:34 PERM MOD/DEL

    캬.. 가장 높은 해상도로군요. 축!!

  6. Favicon of http://blog.naver.com/j81811 BlogIcon aStRe 2009.09.24 23:02 PERM. MOD/DEL REPLY

    후루꾸꾸루후으으후루꾸꾸루후으으후루꾸꾸루후으으후루꾸꾸루후으으후루꾸꾸루후으으후루꾸꾸루후으으후루꾸꾸루후으

    해상도가 좋은 모니터도 이 글씨는 춤춰 보이겠지?
    마구 춤추는거 같어.

    Favicon of http://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24 23:34 PERM MOD/DEL

    오징어 그만 다듬고 어여 자..

  7. Favicon of http://blog.naver.com/j81811 BlogIcon aStRe 2009.09.25 12:10 PERM. MOD/DEL REPLY

    아침에 맛나게 먹어줬으니 괜찮어.

    Favicon of http://whiteship.me BlogIcon 기선 2009.09.25 12:28 PERM MOD/DEL

    ㅇㅇ맛있었어. 귿!!

Write a comment.


완전 부럽다...

모하니?/Thinking : 2009.09.09 06:59


연봉 5천. 제네시스 지급. 몇 년뒤 벤츠로 바꿔줌. 상여금은 연간 두 번 800%. 매달 기름값 100만원 지급. 기타 등등등...

매달 순수 월급만 세금떼고 350은 넘게 받으실 텐데, 그거의 800%를 일년에 두 번이나 받으시면 제가 1년에 버는 돈보다 많은 돈을 보너스로 받으시는 겁니다. 거기에 매달 기름값을 하라고 100만원씩 받으신다면.. 와우... *_*

가까우신 분의 최근 입사 조건입니다. 저것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일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겠죠? 저는 개발자로서, 어찌하면 저 만큼의 대우를 받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저만큼 회사에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제가 요즘 활동하며 공부하는 것들이 미래에 저런 대우를 받을 수 있는 행위일까요? 아니면 나 자신을 위안하려는 행위들에 불과한 걸까요?

저는 어떤 길을 가고 있는 걸까요? 무슨 길이든 좋으니... 지금처럼 하고 싶은 공부 마음껏 할 수 있고, 공부한 걸 적용해볼 수 있고, 주말이면 다른 개발들과 만나서 즐겁게 공부도 하고 개발도 할 수 있고, 늦지않게 집에가서 와이프랑 놀 수 있으면서도... 미래에 가질 자식들 육아비용 걱정없이, 공기 좋고 물 좋은 곳에서, 대 여섯 식구가 오손도손 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나한텐 언제 해가 뜰까?? 내일? 매일 같이 '내일' 해가 뜨는건 아닐가?
top

  1. Favicon of http://spadework.co.kr/ BlogIcon Spadework 2009.09.09 07:35 PERM. MOD/DEL REPLY

    이야... 정말 부럽삼...
    난 연봉을 100만원 더 받느냐 마느냐 하는 문제로 피터지는 중인데...
    그 분이랑 친해지고 싶어요~ ㅎㅎ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09 13:36 신고 PERM MOD/DEL

    네. 세상엔 여러 차원이 존재하는 것 같아요.

  2. Favicon of http://nije.pe.kr BlogIcon 김재진 2009.09.09 08:11 PERM. MOD/DEL REPLY

    정말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드는 입사조건이네요 -_-;

    어떤분에 어떤회사인지 궁금해집니다. 정말 저런 대우를 해줄만큼 회사에 필요한 인재라는것. 그걸

    인정받았다는 뿌듯함도 크겠어요..

    열심히 해야겠네요 ㅎㅎㅎ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09 13:38 신고 PERM MOD/DEL

    대기업이지머 자세한건 비밀이라.. 오프라인에서.ㅋㅋ

  3. Favicon of http://blog.outsider.ne.kr BlogIcon Outsider 2009.09.09 10:17 PERM. MOD/DEL REPLY

    너무 파격적인 조건이라 어떤일을 하시는 분인지 궁금하기까지 하군요.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09 13:43 신고 PERM MOD/DEL

    저도 자세히는 몰라서요.ㅋ

  4. Favicon of http://helols.pe.kr BlogIcon 성윤 2009.09.09 11:00 PERM. MOD/DEL REPLY

    형 .. 나 너무 부러워 말아요 ;;ㅋㅋ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09 13:44 신고 PERM MOD/DEL

    ㅎㅎㅎ너였던거야?

  5. 나그네 2009.09.09 11:24 PERM. MOD/DEL REPLY

    와우~! 정말 대단한데요~!.

    이분은 개발자 신가요?

    국내에 개발자가 저런 대우를 받고 다니는 회사가 있는 건가요?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09 13:44 신고 PERM MOD/DEL

    개발자는 아니십니다.
    전혀 다른 직종입니다.

  6. 가리한남 2009.09.09 13:15 PERM. MOD/DEL REPLY

    로또1등보다 부러운걸?ㅎㅎ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09 13:44 신고 PERM MOD/DEL

    난 로또도 부러워.

  7. 2009.09.09 14:03 PERM. MOD/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whiteship.me BlogIcon 기선 2009.09.10 09:44 PERM MOD/DEL

    네.. 격려 감사합니다. 역시 돈 보다는 건강이.. 최고인 것 같아요.

    돈은 조금 쪼들려도 좋으니까 가족 모두 건강하면 좋겠습니다.

  8. Favicon of http://sonegy.egloos.com BlogIcon 소내기 2009.09.09 23:56 PERM. MOD/DEL REPLY

    연봉은 대기업 박사급특채면 가능하겠지만(여러가지 많겠찌?), 상여금및, 기타등등은 딱 눈돌아가네.
    돈이 돈을 버는 직업혹은 그사람 하나 들어가면 먼가 되는 그런거겠지만.
    글쎄다. 쩝. 어쨌든 나와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 뭐라 말도 못꺼내겠네~

    Favicon of http://whiteship.me BlogIcon 기선 2009.09.10 10:31 PERM MOD/DEL

    차를 준다는 시점에서 이미 게임은 끝난듯;;

  9. 헝그리머신 2009.09.10 02:42 PERM. MOD/DEL REPLY

    .. 제 생각엔 그냥 한국에선 IT 종사하시는분들은 타당안 대우를 못받는듯.. 쩝..... .... ....

    Favicon of http://whiteship.me BlogIcon 기선 2009.09.10 10:38 PERM MOD/DEL

    IT 뿐만 아니라 한국 모든 산업에서 가치평가가 제대로 안 되는 것 같아요.

    덜 받아도 되는 분들이 많이 받고, 더 받아도 되는 분들이 적게 받고..

    에어콘 빵빵 나오는 사무실에서 편하게 인터넷 서핑이나 좀 하다가 퇴근하는 사람보다, 새벽이나 오밤중에 쓰레기 수거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돈을 받는 날이 한국에 올까요??

  10. Favicon of http://blog.naver.com/j81811 BlogIcon aStRe 2009.09.10 17:50 PERM. MOD/DEL REPLY

    너무 좌절하거나 부러워 하진 마세욤!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9.09.10 18:08 신고 PERM MOD/DEL

    부럽긴한데.. 그렇다고 좌절할 건 없자나ㅋㅋ

  11. Favicon of http://okjsp.tistory.com BlogIcon kenu 2009.09.12 00:24 PERM. MOD/DEL REPLY

    비담인가? ^^;

    Favicon of http://whiteship.me BlogIcon 기선 2009.09.12 09:29 PERM MOD/DEL

    비담이 뭔지 몰라서 검색해봤더니;;
    귀족이군요.ㅋㅋ

Write a comment.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iDie

Good Tools : 2009.03.03 19:1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애플리케이션은 도스토예프스키의 '바보'에서 영감을 얻은 것 같네요. 위 그림에 보이는 건 제 생일입니다. 죽을 나이를 76살로 했을 때 현재까지 얼마나 살았으며 얼마나 시간이 남았는지 일, 시, 분, 초로 나타내 줍니다. 시간이 점점 줄어듭니다. 살날이 그만큼 남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정말 멋진 애플리케이션인데 공짜입니다. 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이 늦어져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오늘 아주 신선한 자극을 준 애플리케이션을 발견해서 기분이 좋네요.

저도 개발자로 살면서 저런 애플리케이션들을 많이 많이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Good Too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hub에 pull, push하기  (2) 2009.04.14
기트(git) config  (0) 2009.04.09
기트(git) 주요 명령어  (2) 2009.04.07
기트(Git) 주요 개념  (8) 2009.03.30
JGit 설치  (0) 2009.03.26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iDie  (0) 2009.03.03
구글 토크 사전  (4) 2009.01.05
Word Cloud 만들어보기  (0) 2008.12.08
i구글의 날씨 위젯 좀 짱인듯..  (0) 2008.11.28
IntelliJ도 좋아보이는데.. 상용인게 안타깝네요  (4) 2008.11.10
SpringSource DM Server 이클립스 플러긴  (0) 2008.11.10
top

Write a comment.


기술 보다는 팀이 개발 정책을 세울 때 우선이 되어야 한다.

모하니?/Thinking : 2008.11.28 11:24


당연한 말이죠. 그런데 정말 이렇게 하고 계신가요?

오늘 "사람을 위한 자동화" 시리즈를 번역하다가 멋진 문장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번역을 하면 이게 좋습니다. 정독을 하게 되고, 정독을 하다보면 좋은 문장도 놓치지 않을 수 있죠.)

There are probably version-control systems that support parallel development better than Subversion, but in my experience the policies that teams adhere to when developing are much more important than how a tool technically solves the problem.

병렬로 개발할 때 서브버전보다 더 좋은 툴도 있겠지만, 본인 경험상 개발을 할 때 기술 보다는 팀원에게 익숙한 정책을 세우는게 더 중요했다는 내용입니다.(아마도 GIT 같은 분산 SCM을 두고 말한거 같네요.)

저 한 문장이 저한테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SI에 대한 (경험없고 몽매한 저의) 생각

실제 제품 코드 작성하는 개발자들이 자꾸 바뀌는 환경에서 저런게 가능한가? SI가 어쩌다 그런 구조가 됐을까? 팀 단위로 다니는 SI 업체에서는 가능할까? 그 사람들은 프로젝트에 가서 코딩만 하고 기술 선택에 대한 의사결정에 어떤 영향을 주고는 있는 건가? 그런 의사결정 권한이 있는 사람들은 코딩하는 개발자들을 팀으로 생각할까 아니면 종으로 생각하고 있을까? 일단 다 정해놓고 와서 코딩만 시키는거 아닌가? 어떻게 그렇게 개발을 하지? 고객과 개발자가 직접 만나서 일을 하면 안 되고 꼭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 사람이 있어야 하나? 그 사람들이 실제로 코딩을 할 개발자들과 같이 개발을 할꺼면 상관없겠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 아예 업체도 다르고 개발할 사람들이랑 전혀 공감대도 없다면. 뭔가 잘못 된 거 아닌가? 개발자와 고객 사이를 막고서서 자기들의 입지를 만들고 개발자 의사소통 능력을 점점 쇠퇴시키는거 아닐까? 개발자는 왜 의사소통을 못한다고 생각하지? 못 하는게 아니라 안 하니까 퇴화 되는거 아닌가? 고객과 개발자가 직접 만나서 대화를 하면 오히려 중간 다리가 고객 - 인코딩 디코딩 - 개발자 - 디코딩 인코딩 - 고객 사이의 네 번의 인/디코딩 과정이 사라지니까 훨씬 좋은거 아닌가? 그래야 위와 같이 팀을 고려한 정책을 만들지 않을까?

나에 대한 내 생각

내가 공부하는 것들을 다른 사람들도 공부하고 있을까? 난 누구랑 일할 수 있는거지? 내가 좋아하는 기술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들에 맞춰서 혹은 누군가 이미 다 정해놓은 틀 속에서 개발을 해야 하는건가? 어떻게 해야 되는거지.. 나도 팀 생활을 하고는 싶은데, 내가 사용하고 싶은 기술로는 팀 생활을 할 수가 없고.. 난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 건가? 팀이냐 기술이냐 라는 선택인가?? 흠..아니야. 내가 쓰고 싶은 기술(스프링, 하이버, 스프링 DM, 메이븐, ...)이 그렇게도 유별 난건 아니자나. 저 기술을 쓰면서 개발하는 곳이 정말 그렇게도 없을까? 지금도 어디선가는 저 기술로 개발하고 있을 텐데. 글치.. 한국에서도 조금 큰 회사에서 이미 저렇게 하고 있자나. 그래도 역시 혼자는 너무 외로워. 하지만 사실 나 혼자는 아니지. 사부님도 있고 고객도 있으니까. 고객이랑 놀지 뭐. 그러고 보면 다음 프로젝트 기술은 사부님이 기술 결정을 하니까 내가 좋아하는 기술도 써먹어 볼 수 있단 말이지. 딱 저 문구에 맞는 상태로 개발하는.. 즐거움. 팀이 좋아하고 팀에게 익숙한 기술을 사용하는 이 즐거움을 다른 많은 개발자들도 알고 있겠지?? 그래야 할텐데..
top

  1. Favicon of http://yunsunghan.tistory.com BlogIcon Max 2008.11.28 17:44 PERM. MOD/DEL REPLY

    좋은경험이든 나쁜경험이든 경험해보고 느끼는것보다 효과적인 교육이 없는듯 합니다.
    예전에 저도 경험삼아 SI프리랜서를 해본적이 있죠....^^;;;;
    젊었을때 사서 고생한번 해보세요 ㅎㅎ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8.11.28 18:20 신고 PERM MOD/DEL

    넹.. 이제 막 개발자로 1년을 채웠으니 제 목표까지 이제 9년이 남았네요. 시간이 금방 갔습니다. 9년 동안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고 싶네요.

    그렇게 10년을 채우고나서 과연 저는 개발을 계속 할 것인지 그만 둘 것인지... 궁금합니다. @.@

Write a comment.


OSAF에 참여하고 싶은 개발자

OSAF : 2008.10.31 11:39


메일 한 통이 날아왔습니다. 흠.. 한 단어의 영문 이름과 제목도 한 단어. hi.

'스팸인가...스팸이라고 하기엔 너무 단순한데..'

그래서 열어봤습니다.

캬오.. 소스포지에서 소스 코드만 보고 찾아온 것 같네요. 그래서 프로젝트 사이트 알려주고, 어떻게 참여하고 싶은지 물어보는 답멜을 보내줬습니다.

한국에 계신 분들도 참여하실 분 계시면 말씀하세요~
top

  1. 아이팅 2008.10.31 12:32 PERM. MOD/DEL REPLY

    캬~(주인장의 애용 감탄사 흉내내기) 멋지네요. 자주 들어와 봅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글 써 주시길..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8.10.31 13:40 신고 PERM MOD/DEL

    :)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