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지뢰찾기

모하니?/퀴즈풀기 : 2006. 12. 27. 15:43


지뢰찾기를 풀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합니다.

입력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첫번째 줄에는 지뢰찾기 게임판의 크기를 정해주는 입력값이 들어갑니다.

x = 3 y = 5 <엔터>
*..<엔터>
...<엔터>
..*<엔터>
.*.<엔터>
...<엔터>
x = 2 y = 2 <엔터>
..<엔터>
.*<엔터>
x = y = 0<엔터>

이렇게 x = y = 0을 만나거나 지뢰밭을 잘못 그리는 경우[각주:1]에는 적당한 메시지 출력과 함께 프로그램을 종료 시킵니다.

출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번째 지뢰판
*10
121
12*
1*2
2번째 지뢰판
11
1*

Spring 공부하다가 머리를 식히기 위해...보았으나.. 머리가 더 아파오는~

풀었습니다.
GMap.java -> 하나의 지뢰 찾기 맵을 클래스로 만들고
GMapManager.java -> 요개 지뢰 맵 퀴즈를 돌리는 주요 클래스고
GMapTest.java -> 요개 test하는 클래스입니다.


  1. x는 가로의 길이 y는 세로의 길이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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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zerry82 2006.12.24 00:12 PERM. MOD/DEL REPLY

    헉 그러게요 문제를 내가 덜썻나 보네-_-;; 이거에용 ㅋㅋ

    Favicon of http://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6.12.24 00:14 PERM MOD/DEL

    ㅇㅇ입력 받아 들이는 부분이 명확하지 않으면 더 복잡해 질까봐ㅋ.

  2. Favicon of https://zerry82.tistory.com BlogIcon 동자~ 2006.12.27 16:30 신고 PERM. MOD/DEL REPLY

    소스 코드 잘 보았습니다 ~

    로직을 보니 ..

    한칸 한칸 옮겨가며 주변에 지뢰가 있는지를 찾고, 있다면 카운트를 올려논 방법을 사용하셧는데요,

    이것보단 한칸 한칸 옮겨가며 자기가 지뢰일경우 주변의 카운트를 올려놓는 방법이 적당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지뢰 보단, 지뢰가 아닌칸이 많을테니까요~~~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06.12.27 16:32 신고 PERM MOD/DEL

    ㅇㅇ그렇군..:) 천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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