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OSAF 2.0 준비중

OSAF : 2010.06.23 17:05


최근에 계속 포스팅 했던 [회사일]을 하면서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코드들을 별도 패키지에 모아뒀습니다. 

Generic 사용 극대화

이전과 마찬가지로 Generic 사용을 극대화해서 DAO, Service, Controller를 만들고 PersistentEnum을 활용하는 GenericPEFormatter도 만들어 뒀고, GenericExcelView까지 있습니다.

REST 스타일 URL 지원

스프링 3.0 최신 버전과 하이버네이트를 사용했으며 URL은 REST 스타일로 만들어 놨습니다. 따라서 GenericController만 상속받으면 기본적인 CRUD 기능을 RESTful URL로 제공해줍니다.

계층 구조

기본적인 계층 구조(DAO, Service, Controller) 형태기 때문에 적응하기 쉬울 겁니다. 스프링 Roo 스타일로 만들까 했지만. AsepctJ를 공부헀었는데도 잘 적응이 안되더라구요.ㅋ

no-iframe

참.. 화면이 이전처럼 iframe으로 나눠진게 아니라 통짜 구조입니다. 화면을 나누는건 JQuery layout 플러그인을 사용했구요.  iframe보다 편합니다.

그리드

그리드도 jqGrid를 사용해서 이전에 쓰던 그리드(뭔지도 기억안남)보다 기능도 많고 더 좋습니다.

상속

단점은.. Spring Roo 처럼 완전히 비침습적인 프레임워크가 아닌지라.. 상속을 사용해야 합니다. DAO, Service, Controller, Enum 들이 OSAF 코드를 상속 받아야 합니다.

코드 생성

코드 생성 기능은 없습니다. 만들라면 만들겠지만 귀찮기도 하고 손으로 직접 만들면서 사용법을 익히는게 좋을 것 같아서 만들지 않았습니다.

바로 시작

프로젝트를 다운받아서 라이브러리 형태로 넣을 필요없이 프로젝트를 받아서 바로 자신의 웹 프로젝트로 사용할 수 있게끔 배포할 계획입니다. 

기본 모델 제공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Member, Right, Code, CodeCat 같은 기본 도메인을 제공합니다. 자주 쓰는 도메인 코드를 가진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Generic류 코드를 어떻게 쓰는지, OSAF 태그파일을 사용해서 화면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top

TAG
  1. 선영욱 2010.07.01 09:53 PERM. MOD/DEL REPLY

    완전 기대하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10.07.02 13:01 신고 PERM MOD/DEL

    넹.. 어흑 근데 좀 늦어질것 같네요ㅋ

  2. 램프 2010.07.01 14:18 PERM. MOD/DEL REPLY

    현재 잠깐씩 짬 날때마다 spring-hibernate-eclipselink 를 이용하는 플랫폼을 구성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서 도움도 많이 받아 고맙게 생각합니다.

    수고하세요....

    Favicon of https://whiteship.tistory.com BlogIcon 기선 2010.07.02 13:02 신고 PERM MOD/DEL

    넵.. Spring-JPA(eclipselink) 이런시긍로 구성하시는 것 같네요. 토비님 책에 나오는 구성이로군요.ㅋㅋ

Write a comment.




: 1 : ···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 : 26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