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불친절한 코드 생성기 3 - Freemarker 학습 테스트

모하니?/Coding : 2009.12.03 15:19


참조: http://freemarker.org/docs/pgui_quickstart_all.html

프로젝트의 sandbox에 패키지를 하나 만들고, main 메서드로 학습 테스트를 작성할 클래스 하나와 프리마커 템플릿 하나를 만듭니다. 그리고 위 참조 링크에서 코드를 가져다가 살짝 바꿔서 테스트 해봅니다.

템플릿 파일은 매우 간단하게;;

${message}

main 메서드에 들어갈 코드는 위 링크에서 복사해서 가져온 다음에 File은 스프링의 ClassPathResource를 이용해서 바꾸고, 템플릿 파일 이름은 위에서 만든 템플릿 파일이름으로, Map에는 message에 들어가야 할 것만 넣어 봅니다.

public class Simple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 ------------------------------------------------------------------- */
        /* You should do this ONLY ONCE in the whole application life-cycle:   */

        /* Create and adjust the configuration */
        Configuration cfg = new Configuration();
        cfg.setObjectWrapper(new DefaultObjectWrapper());
        cfg.setDirectoryForTemplateLoading(new ClassPathResource("/sandbox/freemarker").getFile());

        /* ------------------------------------------------------------------- */
        /* You usually do these for many times in the application life-cycle:  */

        /* Get or create a template */
        Template temp = cfg.getTemplate("testTemplate.ftl");

        /* Create a data-model */
        Map root = new HashMap();
        root.put("message", "Hello Freemarker");

        /* Merge data-model with template */
        Writer out = new OutputStreamWriter(System.out);
        temp.process(root, out);
        out.flush();
    }
}

결과는 그냥 눈으로 확인합니다.

Hello Freemarker
Process finished with exit code 0

끝!

이제 Configuration, Template, Map의 관계를 알았으니 본격적으로 코드 생성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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