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smack] 구글 토크 봇 - 파일럿 프로그래밍

모하니?/Coding : 2009.07.30 16:04


구글 토크 봇을 만들고 싶어서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결국엔 가장 중요한 사이트인 http://www.igniterealtime.org/ 이곳이 사이트 점검 중이라 막막해졌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Smack(자바로 XMPP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레임워크)을 사용해야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봇을 만들 수 있을텐데 사이트가 막혔으니..

'XMPP와 Jabber 책을 보면서 코딩해야되는건가... 아이 귀찮아... 하지 말까...' 하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저 사이트에는 못 들어가더라도 누군가 메이븐 jar를 어느 리파지토리엔가는 올려놨겠지.. 그래! 그냥 라이브러리를 받고 관련 아티클 찾아서 코딩해보자~. 마음 먹고.. 구글신을 통해 이것 저것 찾아본 결과..


자바 코드로 구글토크에 접속해서 제 계정으로 메시지 하나(hello 기선)를 보내놓고 나가버리는 봇을 코딩 해볼 수 있었습니다. 음하하핫 재밌어요 재밌어~~ 이걸로 구글 토크 봇만들기 파일럿은 성공했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보아하니.. 서버 프로그래밍을 해야 할 것 같은데, 동시성 제어도 하고 이것 저것 많은 공부가 될 듯 하네요. 요즘 한참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아이폰 프로그래밍을 해볼까 생각했었는데, 그럴 여유가 없겠군요.

만들고 싶은건 요즘 공부중인 영어 문장들을 한글로 물어보면 저는 영어로 답변을 해주고 그럼 서버에서 그 영어가 맞았는지 틀렸는지 판별해주는.. 그런 영어 학습 봇입니다. 오늘 외울 문장들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야겠고, 전체 목록을 보여주는 기능도 있어야 하고.. 뭐 기타 등등 이건 한 번 정리를 해봐야겠네요.

또 스터디용 봇. study? 라고 치면 봇이 이번주 몇시부터 몇시까지 어디서 무슨 스터디를 한다고 정보를 주는거죠. 스터디 공지도 메시지로 쫙 뿌려주구요.

캬~~

소스코드와 Smack 라이브러리를 메이븐으로 추가하는 방법은 비밀입니다. 영원히~ 어쩔 수 없어요. 이제 세상의 이치에요.
top




: 1 : ···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11 : 112 : 113 : ··· : 2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