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Eclipse가 빌드경로에 추가해주는 JAR 파일 바꾸기

Good Tools : 2008. 1. 9. 00:32


스프링 2.5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노테이션 기반의 테스트를 작성하실 때 한 가지 귀찮은 에러를 맞닥드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건 바로 @RunWith라는 JUnit 애노테이션과 관련이 있습니다.

Spring-Test는 JUnit 4.4를 필요로 합니다. lib/junit 폴더에 가시면 junit4.4.jar 파일이 보이는 걸 보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Eclipse 3.3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JUnit은 4.3 버전입니다. 따라서 Eclipse가 빌드경로에 추가해주는 JUnit4를 사용하면 spring-test.jar가 사용해야 하는 라이브러리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Eclipse에서 자동완성으로 Junit 4를 넣지 않고 직접 lib/junit 폴더에 가서 jar 파일을 복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이게 귀찮고 이전처럼 자동완성에서 JUnit 4를 빌드패스에 추가해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의 약간 큰 고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Eclipse 설치 폴더의 eclipse\plugins\org.junit4_4.3.1 폴더로 이동하셔서 그곳에 위치한 junit.jar 파일을 lib/junit 폴더의 junit4.4.jar 파일로 교채해 주는 것입니다. 물론 파일 이름도 junit4.4.jar 에서 junit.jar 로 바꿔줘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이제 이전처럼 퀵 픽스를 이용해서 JUnit4를 빌드패스에 추가하더라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노가다도 Eclispe 3.4가 나오면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라이브러리 가지고 씨름을 하다보면 정말 Maven의 Archetype이 부러울따름입니다. 문제는 Maven을 처음 실행하고 첫 프로젝트의 Archetype 받을 때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탈입니다. pom.xml로 정의해둔 라이브러리들 마저 꼬이는 경우도 있고, 그냥 베이스 프로젝트 하나를 zip파일로 묶어 두던가 하는게 속편할 듯 합니다. 이상하게 얘기가 새고 있는데 이쯤에서 멈추고 자야겠습니다.

top

Write a comment.




: 1 : ··· : 121 : 122 : 123 : 124 : 125 : 126 : 127 : 128 : 129 : ··· : 1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