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왜 이름이 Acegi 인가?



Acegi Security의 이름이 왜 Acegi인가에 대해 Acegi를 만든 Ben Alex가 2007년 1월에 작성했던 글이 있습니다.

정말 영어 알파벳 홀수 1, 3, 5, 7, 9를 따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다만 처음 부터 지금의 Acegi Sicurity용으로 만든 이름을 아니였고 다른 시스템을 일컷는 것 같은데 BBS라고 하는데 뭔지 모르겠군요.

Anyway, 2003년 11월에 만들어서 ZIP 파일로 들고가서 로드 존슨과 융겐 휄러에게 보여주며 Spring Security로 제안을 했지만... 둘 다 너무 바쁜 나머지 제대로 검토할 시간이 없어서 Spring Security라고 하지 못하고 XXX Security System for Spring으로 이름을 지어야 했는데.. 그 때 바로 위에서 사용했었던 Acegi를 사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당당히 Spring Security라는 새 이름을 가지게 되었고, 단순한 이름의 변경이외에도 다양한 의미가 내포된 것 같군요.

Acegi의 엄청난 설정 내용을 보면서 전부 새로운 태그를 만들어서 확 줄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마도 만들고 있겠죠?? Spring 2.1에 추가된 <context:annotation-config/> 이런 태그 처럼 여러개의 bean을 등록해야 할 때 묶어서 한방에 등록해주고 자주 설정하는 부분은 속성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면 훨씬 간편해 질 거라는 생각만 해봤습니다. 태그 만드는 방법은 토비님의 예전 포스팅에도 있었고 KSUG 1회 때의 약간 어려웠던 발표도 있었으며, Ben Hale의 Creating a Spring 2.0 namespace? Use Spring's AbstractBeanDefintionParser hierarchy. 이런 글도 있지만.. 아직 해보진 못했습니다. 해봐야겠네요. 앗. 갑자기 삼천포;;


top




: 1 : ··· : 4 : 5 : 6 : 7 : 8 : 9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