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Agile Java 1장 연습문제 풀기

Java : 2006.10.27 23:10


1. PawnTest를 만들고 test 메소드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에러가 나는 모습을 보여라.

답보기

more..


2. testCreate라는 메소드를 만들고 test 메소드를 만드는 문법을 제대로 지켰는지 확인하라.

답보기

more..


3. testCreate 메소드에 Pawn 객체를 추가하는 코드를 추가하라. 존재하지 않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컴파일 에러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Pawn class를 만들고 test를 성공시켜라.

답보기

more..


4. Pawn 객체를 지역 변수에 참조시켜라. 그리고 그 객체의 색(color)을 요구해라. 그 색깔이 JUnit의 assertion을 이용해서 기본적으로 "white"라는 문자열인지 확인하는 코드를 작성하라. test가 실패하는 것을 보고나서 그 test가 성공하도록 수정하라.

답보기

more..


5. testCreate에 두 번째 pawn을 생성하고 그 생성자에 "black"이라는 색깔을 인자로 넘겨줘라. 두 번째 pawn의 색이 "black"인지 확인하라. test가 실패하는 것을 보여라. 그리고 성공하도록 수정하라. 기본 생성자는 없애고 생성자에 색을 받아서 초기화 할 수 있도록 수정하라. 이번 변화로 인해 4번 문제에서 작성한 코드에 변화가 생겨야 할 것이다.


답보기

more..


6. testCreate안에 상수 문자열 "white"와 "black"을 생성하고 test를 다시 실행하라.

답보기

more..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parator를 사용하여 비교하기.  (0) 2006.11.02
Arrays.sort() & Collections.sort()  (2) 2006.11.02
What is Object?  (12) 2006.11.01
Agile Java 2장 연습문제 풀기  (2) 2006.10.29
Lazy Initialization 언제 사용 해야 될까요?  (9) 2006.10.28
Agile Java 1장 연습문제 풀기  (2) 2006.10.27
JUnit 3.8 과 JUnit 4의 차이  (0) 2006.10.27
Reference의 위험성  (10) 2006.10.27
다중 구현(?)  (2) 2006.10.23
Interface  (2) 2006.10.16
Lesson 3. Strings and Packages  (0) 2006.10.06
top




: 1 : ··· : 129 : 130 : 131 : 132 : 133 : 134 : 135 : 136 : 137 : ··· : 1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