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ship's Note

1장 Strategy Pattern

Design Pattern : 2006.09.26 00:17




위 다이어그램을 보면 Duck class를 상속을 이용하여 재사용 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 여기서는 display() )만 overriding 해주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해 보입니다.
기본 기능으로 오리가 날수 있도록 하고 싶을 때...



위와 같이 상위 class에 추가하기만 하면 모든 하위 class들에 일일히 추가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편리해 보입니다.
하지만...
날지 못하는 오리(고무 인형 오리)의 경우라면 상속 받지 말아야 할텐데.
특정 method를 제외하고 상속하는 방법 같은 것은 배운적이 없네요 :)
상속을 못하게 하는 방법은 있지만 그렇게 하면 다른 자식 class들은 어떻게 하나요? 하핫;
method하나가지고 뭘 그러나.. 그냥 method를 overring해서 안에서 아무것도 안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처음엔 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method가 무진장 많다고 했을 때를 생각해 보면 코드 낭비에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안들 수가 없습니다. 무언가 뾰족한 수가 필요합니다.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ategy Pattern 예제(계속)  (0) 2006.10.08
Strategy Pattern 예제(계속)  (0) 2006.10.08
Strategy Pattern 예제  (0) 2006.10.08
Head First Degisn Patterns 소스코드 다운받기.  (0) 2006.10.08
2장 Observer Pattern(끝)  (0) 2006.10.05
2장 Observer Pattern(계속)  (2) 2006.10.05
2장 Observer Pattern(계속)  (0) 2006.10.05
2장 Observer Pattern  (0) 2006.10.05
1장 Strategy Pattern (끝)  (0) 2006.09.26
1장 Strategy Pattern(계속)  (2) 2006.09.26
1장 Strategy Pattern  (0) 2006.09.26
top




: 1 : ··· : 44 : 45 : 46 : 47 : 48 :